연수입 UP을 위해서 활용하고 싶다

연수입 UP을 위해서 활용하고 싶다

AICPA 라이센스를 취득함으로써 고소득, 좋은 조건의 취업 및 이직의 기회가 확실히 넓어집니다. 이는 라이센스를 취득함으로써 회계 실무 경력을 보다 더 객관적으로 증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업이 요구하고 있는 인재는 회계 실무 능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며 단순한「시험 합격자」를 원하는건 아닙니다. AICPA학원에서 제공되는 커리큘럼 덕분에 시험합격률은 비교적 높아졌습니다만 「CPA시험 합격자」만으로는 기업 입장에서도 채용의지가 비교적 낮다고 할 수 있습니다.

미국의 경우를 예를 들자면 미국회계법인에서는 「라이센스를 취득함으써 비로서 회계전문가의 스타트 라인에 설 수 있다」라는 인식이 있습니다. 달리 말하면 「시험 합격만으로는 스타트 라인에 설 자격마저 없다」라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미국에서는 「시험 합격자」라고 하는 것은 「회계경력이 부족한 사람」이라는 부정적인 인상을 줍니다. 특히 미국에서 회계법인 개업을 희망하시는 분들에게는 라이센스 취득이 당연히 절실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국내에서도 이렇게 인식하고 있는 기업이 많아졌습니다.「CPA는 라이센스 소지자 이외는 채용하지 않는다」, 「빅4 에서의 경력이 없는 한 채용하지 않는다」 라는 조건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기업이 실무 경험을 중요시하고 있다는 것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라이센스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일정 레벨의 회계 실무 경험을 증명해야 합니다. 이 때문에 라이센스란 「미국의 해당주가 발행한 회계 실무 능력을 증명하는 공식 서류」라고 바꿔말할 수도 있습니다. 기업이 중요시하는 것은 회계 실무 능력이며 CPA 라이센스는 회계 실무 능력을 객관적으로 증명하는 면허증이므로 라이센스 소지자의 이직 성공율이 높은 것은 지극히 당연한 일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라이센스필요성

온라인문의

 문의하기 문의사항을 보내주시면 전화나 메일로 최대한 친절하게 답변하겠습니다.

Contacts

서울특별시 마포구 신공덕동 6-6 비즈36센터
010 - 4282 - 1045 070 - 8240 - 7785
권혁정 소장sanno1045@naver.com

고객센터